인크루트 - 뉴스

인크루트 뉴스

  • 보도자료 인크루트, 휴먼클라우드 ‘뉴워커’ 모바일 앱 론칭
    등록일: 2022.04.29 09:48 조회수: 67



  • <그림. 인크루트 휴먼클라우드 ‘뉴워커’ 모바일 앱 론칭>


    “N잡러, 긱 워커들의 새로운 이름 뉴워커”

    - 뉴워커 플랫폼을 통해 모집, 선발, 계약, 정산까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 가능
    - 뉴워커 회원들의 누적 경험과 역량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카테고리 신규 추가

    HR테크 기업 인크루트(대표 서미영)는 긱 이코노미(Gig Economy)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국내 고용시장에 대응하고자 2021년 8월에 휴먼클라우드 플랫폼 ‘뉴워커(Newworker)’를 오픈한 데 이어 모바일 앱을 추가 론칭한다.

    4차산업혁명으로 일자리의 형태와 기업의 고용방법이 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오픈한 뉴워커는 모집, 선발 및 계약, 검수, 정산, 지급, 신고에 이르는 전 과정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플랫폼이자 솔루션이다.

    뉴워커에서는 기업과 개인 간 종속관계가 아닌 독립적인 객체로 유지한 상태에서 업무 네트워크가 형성, 진행된다. 기업은 뉴워커를 통해 필요 인력을 적시에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고용 유연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, 개인은 고용계약 없이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고 한 가지 고정된 일이 아닌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.

    뉴워커는 회원들의 경험과 역량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점해 론칭 이후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. 이번 모바일 앱 론칭을 기점으로 사용성 및 편의성 강화, 일자리 카테고리 확대 등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했다.

   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·웹을 모두 갖춰 접근성과 편의성이 개선됐다. 기업은 실시간 인재 추천은 물론 면접 일정 조율 및 알람, 채팅 서비스 등을 경험할 수 있다. 개인은 회원가입 이후 원하는 지역과 카테고리를 선택해 일자리를 신속하게 추천받고 일이 끝난 뒤에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정산받을 수 있다.

    일자리 카테고리도 강화됐다. 뉴워커 회원들의 누적 경험과 역량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점, 추가했다. 기존 카테고리인 데이터라벨링과 테스터, 채용평가, 행사/이벤트 외에 매장관리, 서빙, 촬영/편집, 통번역, IT기획, 프로그래밍, 디자인, 사무, 강사, 마케팅 등 10개의 카테고리가 새롭게 추가됐다.

    뉴워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.

    인크루트 임경현 뉴워커본부장은 “휴먼클라우드는 현재 일과 사람의 관계를 재정립함은 물론 노동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. 개인은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누구나 일할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고용계약 없이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다. 기업 또한 필요 인력을 적시에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. 뉴워커가 급성장 중인 긱 이코노미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 (끝)




    *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.
    * 인크루트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을 만나보세요.
#기획특집
#인크루트
#보도자료

댓글

작성자명 변경

댓글 등록 시 노출되는 작성자명을 아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별명을 선택한 경우, 사진 노출 및 개인홈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.
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