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크루트 - 뉴스

인크루트

  • 보도자료 인크루트, AI시대 인재 진단이 가능한 ‘메타검사’의 평가·진단 기술 포함 15건 특허출원
    등록일: 2023.01.10 14:53 조회수: 31



  • <그림. 인크루트 중림동 본사>


    - ‘메타검사’의 평가·진단 기술과 인성검사, 레퍼런스 체크 방법 및 장치 등 15건 특허출원
    - 산업상 이용가능성, 신규성, 진보성 등 특허청의 심사 이후 출원등록 결정

    HR테크 기업 인크루트(대표이사 서미영)는 AI시대 인재를 진단할 수 있는 ‘메타검사’의 평가·진단 기술 포함 지식재산권 15건을 특허청에 출원했다.

    지원자의 다차원 지능을 생존게임을 통해 진단하는 문제해결능력 게임(PSG)과 기업별 인재상과 핵심가치 등에 맞게 진단 항목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AI PnA(AI Personality and Adaptability)로 구성된 인크루트의 ‘메타검사’는 AI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선발하는 데 최적화된 채용도구이다.

    특허출원 항목은 총 15건으로 메타검사(게임 기반 역량 평가 시스템 및 방법/ 게임 기반 메타 지능 평가 시스템 및 방법/게임 기반 실용 지능 평가 시스템 및 방법/게임 기반 종합 역량 평가 시스템 및 방법, 이상 4건)와 게임기반 역량 평가 시스템 및 방법(무두질/새 사냥/토끼 사냥/미로/식수 정화/돌 굴리기/낚시, 이상 7건), 인성검사의 응답 신뢰도 확인을 위한 문항 제공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, 인성검사의 응답 신뢰도를 모니터링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, 수검자의 반생산적 행동 유형을 확인하는 인성 검사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, 그리고 레퍼런스 체크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 등이다.

    특허출원한 15건은 이후 산업상 이용가능성과 신규성, 진보성 등 특허청의 심사를 거친 뒤 출원등록이 결정된다.

   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이사는 “지난해 디지털 채용솔루션인 인크루트웍스의 리브랜딩과 메타검사라는 새로운 장르의 검사 도구를 론칭하는 등 혁신 기술을 대거 선보였고,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특허출원을 했다.” 라며, “올해도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고도화하는 데 투자와 노력을 계속하겠다.” 라고 말했다. (끝)




    * 인크루트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세요.
    * 인크루트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을 만나보세요.
#기획특집
#보도자료
#인크루트

댓글

목록